• 2020. 2. 29.

    by. tinydreamer

    반응형

    매일 10:00 - 18:00 관람가능.

    1월 1일, 명절연휴 휴관, 매주 월요일 휴무, 지하주차장&지상주차상 있음.

    36개월 이상 4,000원

    단체관람 3,000원

    10월 마지막 주 주중에 둘째 친구와 함께 서울 상상나라를 다녀왔어요.

    매번 첫째 스케쥴만 따라다니던 둘째.

    이번엔 둘째를 위해 친구와 단둘이 데이트했답니다.

    보통 상상나라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단체관람을 많이 오는 편이에요.

    그래서 저희는 일찍이 집을 나서서 10시에 입장을 했어요.

    단체관람은 보통 11시쯤 오더라구요.^^ 여유롭게 이용할 분들은 10시에 입장하시길 바래요!

    관람료 4,000원이라기엔 퀄리티가 상당히 좋아요. 유아,유치 아이들에겐 최적의 장소입니다.

    특히나 남자아이들은 더 흥미로운 것이 많아서 좋았어요.

    컴퓨터 속 하드웨어를 연결해서 컴퓨터도 만들어보구요.

    엄마는 그동안 이진법 공부. 제 나이도 만들고 아들 나이도 만들고.^^

    생각보다 어려웠어요. 아이들은 실로폰 공굴려서 소리도 듣구요.

    컴퓨터에 관심있는 유치 혹은 초등 저학년에게 보여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저흰 1층부터 차례로 관람을 했어요. 저희 말고도 외국아이들도 관람을 하러 왔더라구요.

    외국엄마들도 박물관 관람을 좋아하나봐요^^;;

    양팔을 벌리면 동물친구들이 빼꼼~하고 나오는데 아이들은 생각보다 짧은 집중이었어요~

    흑판에 종이대고 문질러서 그림도 여러장 찍어내구요.

    고양이와 강아지 몸을 만지면 싫어하는지 좋아하는지 알 수 있어요^^ 굉장히 흥미로웠네요~!

    환경오염때문에 동물들이 사라졌어요. 화면 안에 있는 쓰레기를 치워주기도 하구요.

     

    팽이돌리기도 한참 했어요^^남자아이들은 어쩔 수 없나봐요~!

    그림에 색칠을 하고 화면에 띄우는 활동. 엄마도 한장 색칠해봅니다~

     

    아이가 엄청 신나했던 활동이에요. 아이의 동작흐름이 화면에 나타나요.

    저도 보니까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블럭으로 집도 짓구요.^^ 이쯤 되니 단체 관람하는 아이들이 많이 들어왔었어요.

    아이들 모두 흥미롭게 여러가지 체험을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좋았던 .. 스크린속에 있는 장소를 누르면 저렇게 화면에 바로 뜨구요.

    화살표로 위치까지 조정할 수 있어요. 정말 과학과 기술의 발전은 엄청난 것 같습니다.

    우주탐험 올림픽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우주~관련 체험이 많았어요.

    우주에선 내 몸무게가 몇 키로일까요?

     

    순발력 측정하기~친구랑 둘이 함께 은근히 경쟁도 해보구요.

    외계인따라서 운동도 하구요~ㅎㅎ따라하는 귀요미 둘!

    우주미로 탈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해요. 여기서만 20분정도 놀았어요.

    우주로켓을 쏘아올리는 체험이었어요. 아이들 혼자하기는 조금 어려워했지만!

    조금 도와주면 수월하게 할 수 있어요.

    아이들이 제일 재미있어하던 활동은 바로.!

    우주 우체통이었어요. 공기의 힘으로 쪽지를 우체통까지 날려보냈는데 아이들은 정말 신기해했어요.

    안내하시는 분이 외계인이 밤마다 와서 우체통에서 편지가져간다고^^^

    아이들의 동심을 지켜주셨답니다.

    우주조종사가 될 수 있는 공간도 있구요. 아이들이 공기와 물의 흐름과 방향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많았어요.

    유아, 유치부, 그리고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서울 아이와 갈만한곳!

    서울 상상나라 추천합니다.

    아이와가면 2~3시간은 금방 지나가는 것 같아요.

    아이에게 과학을 알려주고 싶다면 꼭 가보세요!

    지하와 지상에 주차장도 있어서 아침에 일찍가시면 주차도 바로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onload="setTargetToSelf()"